책과 영화 이야기

베스트셀러 '시크릿' 리뷰

수에르떼 2021. 12. 16. 14:57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에 감명깊게 읽은 책에 대해 리뷰를 써볼까 해요.
몇 년 전에 베스트셀러에 들고 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려 대부분 아실 것 같은 '시크릿'이란 책입니다.

한 때 이슈로 떠오르면서 '꿈꾸는 다락방'이라는 이름의 책과 함께 인기였죠
저는 유행보다는 많이 늦지만, 최근에 구매해서 읽어보게 되었는데요.
이 책은 '끌어당김의 법칙'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어떤 분들은 읽으면서 허무맹랑한 이야기라고 하기도 하는데요.
저는 이 책을 얼마나 믿건간에, 이 책을 관통하는 주제에 대해서는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요.

이 책의 저자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원하는 미래를 또렷하게 그리고 바라며 이미 이루어졌다고 생각하기'입니다.
내가 바라는 것이 있다면 간절하게 그리고 이미 이루어졌다고 마음먹음으로써
우주의 기운으로 '끌어오기'가 시작된다는 이야기인데요.
그 외에도'부정적인 표현 쓰지 않기','긍정적인 생각하기', '항상 감사하기', '베풀며 살기' 를 강조합니다.

저는 책을 읽고 이 책에 대한 다양한 후기를 찾아보았는데
미래를 이루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생각하거나 그리지 않고 단순히
'나는 부자야', '나는 45kg야' 같은 결과값만을 생각하고 끊임없이 그리라는 부분에서 많은 분들이 책을 덮으셨다고 해요.
하지만 이 부분을 얼마나 믿든 믿지 않든 그와 함께 쓰인 내용들은 기억해둘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유투브나 블로그를 찾아보시면 현재 유명한 부자들 중에 정말 이 주장을 믿는 분들이 많아요.
그래서 저도 믿어보기로 했습니다.
긍정적으로 살아서 나쁠 건 없으니까요.
일단 돈의 많은 사람들의 마음가짐부터 차근차근 따라하다보면, 좋은 일이 생기지 않을까요?

끊임없는 자기 암시와 나의 행복한 미래 그리기, 항상 감사하게 살자는 마음가짐으로
하루 일과를 마치고 잠들기 직전, 5분의 짧은 시간이라도 내 마음을 정리하고
나의 행복한 미래를 꿈꾸며 잠들 수 있다면 행복한 상상 속에서 잠들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내일 아침이 조금 더 상쾌하고 기분 좋지 않을까요?

이상 저의 짧은 책 리뷰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책과 영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완벽하진 않지만, 더 나은 방식 ‘클루지’  (2) 2022.01.18
스토리의 기술  (2) 2022.01.16
대화를 잘 하는 방법  (5) 2022.01.13
좀비 영화 추천  (0) 2022.01.11
독서하기 좋은 어플 모음  (4) 2022.0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