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이야기

'끌어당김의 법칙' 아시나요?

수에르떼 2021. 12. 29. 07:0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요즘 들어서 유독 주변에서

많이 보고 듣는다고 체감한 '끌어당김의 법칙'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끌어당김의 법칙'에 대해서 알고 계시나요?

저는 처음엔 책 '시크릿'에서 알게 된 개념이에요.

허무맹랑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기에

저도 중립적인 입장에서 바라보았는데요.

 

요즘 부자가 되기 위해 경제 유튜브를 많이 살펴보는데

실제 손 꼽히는 부자들의 영상을 살펴보면

이 '끌어당김의 법칙'에 대해 이야기하거나

비슷한 이야기를 하는 경우를 많이 보았어요.

 

이게 바로 '아는 만큼 보인다'라고 하는 걸까요?

아니면 최근 들어 급격하게 떠오르는 법칙인 걸까요?

저도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확실한 것은

정말 많은 부자들이 이 법칙을 믿고 따른다는 거예요.

 

사실 이 법칙을 믿고 따른다면 성공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해요.

왜냐면 정말 좋은 이야기들은 다 포함하고 있거든요.

큰 범주 내에서 생각하면,

 

1) 긍정적인 마음가짐

2) 감사할 줄 아는 태도

3) 나의 역량, 능력 믿기

이러한 태도로 삶을 살아가자는 이야기라고 생각해요.

'시크릿'이라는 책에서는 조금 더 맹목적으로 나를 믿자고 하는데요.

단순히 '나는 할 수 있다'를 넘어서

'나는 이미 해냈다!'라는 강력한 믿음으로 스스로를 세뇌시키듯

하루에도 몇 번씩 되뇌면 정말 이루어진다는 이야기예요.

 

근데 이 책에서는 '우주'가 그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주의 힘'으로 내가 바라던 것을 이루어낸다고 하기 때문에

믿는 사람 반, 안 믿는 사람 반인 것 같아요.

하지만 이 책을 관통하는 주제는 인생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정말 도움이 되는 마음가짐과 태도를 갖게 해 준다고 생각해요.

 

저런 3가지 태도를 가지고 삶을 살아간다면

실패할 수가 없지 않을까요?

나의 자질을 믿고 끊임없이 도전하면 근성이 늘어

더 이상 쉽게 포기하지 않게 되고,

주변에 항상 감사하며 살면, 인복이 늘고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살면, 내 미래가 밝아지겠죠.

 

저도 부정적인 이야기를 늘어놓기보다는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좋은 이야기만 하다 보면

그만큼 좋은 일들이 몰려온다고 생각해요.

주변에 부정적인 이야기만 하는 사람을 두면

그 부정적인 기운이 옮는 기분이 들거든요.

뭘 해도 '안 될 거야'라고 말하는 사람 곁에 있으면

나중에는 정말 무엇을 해도 안 될 것 같아서

쉽게 포기하게 만드는 것 같아요.

최근에 어떤 영상에서 보았는데

'실패'는 결과가 아니라 '성공'을 향해 다가가는 길목에 있는

'과정'일뿐이래요.

처음부터 '성공' 하는 사람은 거의 없으니

'실패'를 결과로 여기고 포기하지 말고

'성공'으로 나아가는 길에 있는 하나의 과정일 뿐이니

계속 나아가라는 이야기죠.

저는 이야기를 듣고 머리가 좀 딩-했어요.

전 무언가에 있어서 실패를 하면 쉽게 좌절하고

아, 난 이 일에는 재능이 없구나 라는 자괴감에

빠져들곤 했거든요.

근데 정말 성공을 향해 나아가는 중에 마주친

하나의 '과정' 일 뿐이라고 생각하니까

마음이 한결 후련하고 다시 도전할 용기가 생기더라고요.

 

여러분도 쉽게 포기하지 마시고

나의 꿈을 향해 위에 3가지 태도를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 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