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이야기

작은 사무실 얻기

수에르떼 2022. 1. 12. 14:15
반응형


오늘 저는 작은 일을 벌이기 위해
사무실에 입주했습니다!!
계획한지는 조금 되었는데
막상 사무실을 얻으려니 조금 고민이 되어서
생각을 해보다가 결정을 내리고
입주하기로 했고 오늘이 그 첫 날입니다!


사실은 집 근처에 카페24가 생겨서
쉽게 도전할 수 있었는데요.
평수는 작고 창문도 없지만
합리적인 가격 때문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사무실을 저렴한 가격에
구했다는 생각만으로도 만족스러웠는데
별도로 스튜디오, 회의실도 이용가능하고
택배비도 정말 저렴하게 측정이 되더라고요.
저는 별로도 다른 공간을 사용하지는 않을 것 같지만
무료로 개방이 되는 공간이 있다는 것과
혹시나 택배를 보낼 일이 생긴다면
2000원대에 택배를 보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꼭 개인 사업을 하지 않더라도
나만의 공간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적합할 것 같아요.
24시간 운영되고 냉난방기도 빵빵하기 때문에
개인 방이 있는 독서실로도 활용이 가능할 것 같아요.
사실 조금 시끄러울까봐 걱정했는데
정말 조용해서 제가 가장 시끄러운 것 같습니다.

하지만 창문이 없으면 답답하게 느끼는 분이라면
별로일 수도 있는데, 조금 더 비싼 가격에
창문이 있는 공간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 동네 ‘카페24’는 창문이 있는 좋은 공간은
이미 전부 나가버려서 저는 선택의 여지가 없이
창문이 없는 공간으로 입주했지만
저는 그런걸 크게 신경쓰지 않는 타입이라 아주 만족스러워요.

물론 아직 입주 첫 날이라서 그런걸 수도 있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사무실을 얻었다는게
가장 큰 메리트인 것 같습니다.

혹시 사무실 임대를 알아보시는 분이라면
카페 24 추천합니다!
사무실 임대를 검색해서 들어오신 분들을 위해
살짝 말씀드리자면, 저는 창문이 없는
1인 사무실을 임대하였고 가격대는 30만원대입니다.
2인 사무실은 훨씬 크고 가격도 1.5~2배 정도
비싸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앞으로 제 개인 사무실에서 많은 일을
해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집에서 글을 쓰면 집중이 안 되서 한참 걸리곤 했는데
사무실에서 블로그글을 쓰니 글이 잘 써지는 것 같아요.

사업이든 공부든 무슨 일을 계획하시든
나만의 공간을 꿈꾸는 분이라면 서울에서도,
역세권에서도 30만원대에 입주할 수 있는
카페24를 알아보시는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